02-2636-3375 02-2636-0673        

항암후유증

 

현대 암치료라 하면 수술, 방사선, 항암의 3대 요법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왜 암이 생길까?] 라는 근본적 물음보다는 보이는 것의 치료에 중점이 되어 있습니다.

 

암이란 생활습관병입니다.

생활습관 즉, 먹는 것, 생각하는 것, 활동하는 것에서  우리 몸과 마음이 병을 얻어서 생긴 병입니다. 그리고 면역의 문제를 야기시켜 암이 생깁니다.

또한 면역시스템이 회복이 안되면 절대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한방치료는 양방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여러 방면으로 암 극복에 도움을 줍니다. 

양방병원에서는 암 걸리면 절대 한약을 먹지 말라고 합니다.(한국에서만 그렇습니다.)

그러나 눈을 돌려서 일본, 독일, 중국, 미국 등의 경우를 보면 양방 암 치료 전, 후, 치료과정에서 발생되는 부작용 감소부터 처치 후의 모든 일련의 과정까지 한약과 식이요법, 명상, 운동, 각종영양제 등을 처방하여 암환자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암의 발전단계, 항암치료 단계에 따라 치료의 목표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또한 다양한 치료방법들이 있는데 산삼면역약침, 옻추출한약, 왕뜸요법, 각종 영양요법(미국, 일본 등에서 행해지는 요법) 등을 통해 관리를 하게 됩니다.

 

1. 항암치료 전 단계

평소 생활습관을 진단하고 잘못된 습관과 음식, 마음상태 등의 문제점을 파악한 후 면역과 체력을 높이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2. 항암치료 중

수술, 방사선, 항암제 등에서 발생되는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항암치료 후

기력을 빠르게 회복시키고 면역력의 정상화를 돕습니다.

 

4. 말기암 환자의 처치(양방처치 불가능)

침, 한약, 약침 등을 통해 암의 통증을 줄이고, 생명연장 및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내원하시어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